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광역시에서 청년들 월세를 지원해 주는 머물자리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부동산 관련해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자금이 빠르게 소진이 되면 마감이 되기 때문에 서둘러서 신청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머물자리론 소개 : 부산청년플랫폼

부산청년을 위한 탄탄한 청년지대를 구축하는 청년정책,청년지원사업

young.busan.go.kr

 

 

1. 사업기간과 신청기간

 

부산에서 시행하는 머물자리론은 2023년 2월부터 사업비 소진 시까지 하기 때문에 가급적 빠르게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기간은 매월 1일 09시부터~ 10일 18시까지입니다. 

 

2. 지원대상 및 소득기준, 대상주택

 

대상자 - 부산광역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9세에서 34세 까지의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합니다. 중요한 점은 신혼부부는 제외입니다.

 

소득기준 - 본인 또는 부부 합산으로 해서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소득심사는 협약 은행에서 별도로 실시를 합니다.

 

대상주택 -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 이면서 전월세 전환율이 6.1%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건축물대장상 주택이 아닌 곳은 불가합니다. 주의할 점은 아파트를 제외한 주택유형의 경우에는 임대인이 신청일 기준 해당 주택 소유기간이 3개월 미만일 경우에는 보증 신청이 불가하거나 협약은행 내규에 따라서 추가로 심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3. 지원 내용

 

지원 내용은 대출 이자의 연 2.0%를 부산광역시에서 지원을 해주는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대출금리가 4%라고 한다면 2%의 지원을 받아서 본인이 부담할 이자는 2%만 지불을 하면 됩니다.

 

취급은행은 부산은행으로 최대한도는 1억원 이내로 임차보증금의 90%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실제 대출금액은 금융기관의 규정에 따르며 부산광역시의 자격에 합당하고 선정이 되더라도 부산은행과 금융공사에서의 심사에 따라서 제외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